URL: http://gameprogrammingpatterns.com/design-patterns-revisited.html



[게임 프로그래밍 패턴] 1. 디자인 패턴을 다시보자: 서론


내게는 Elements of Reusable Object-Oriented Software는 거의 20년 이상  된 물건이다.  하지만 여전히 Design Patterns는 중요하다고 생각하므로, 이번 섹션에서 이에 대해서  몇몇 original pattern을  살펴볼 것이다. 먼저 조금은 과하게 사용되고 있다고 생각되는(singleton), 그리고 너무 저평가 되어 있다고 생각되는  (Command) 그리고 게임에 중요하다고 생각되는 몇개의 패턴 (Flyweight와 Observer), 마지막으로 대규모 프로젝트에서 들여다보면 재밌다고 생각되는 (prototype과 state)에 대해서 살펴볼 것이다.

Posted by Cat.IanKang
,